경북 우수 농축수산물 홍보·판로확대 톡톡
우수한 농축산물 발굴과 판로개척, 소비 촉진을 위한 제9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직거래박람회가 지난 6일 오후 대구시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가운데 시민들이 각 시도 대표 특산물들을 살펴보고 있다. 정훈진 기자 jhj131@kyongbuk.com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던 제1회 경상북도 농축수산물 판매대전 행사가 성황리에 끝났다.
올해 경북일보가 처음으로 개최한 이 행사는 경상북도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에 대한 홍보와 판로개척의 장 역할을 톡톡히 했다.
찾아가는 경상북도 농축수산물 판매대전이란 타이틀로 경상북도 23개 시군의 영세한 지역 농축수산물업체들에게 판로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룩하고자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였다.
우수한 경상북도의 농축수산물을 전국 각 지역에 직접 찾아가서 홍보 및 판매하는 행사로써 올해 첫 행사를 대구에서 개최해서 대구지역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따라서 향후 이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촉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4일간 많은 참관객들이 행사장을 찾아서 참여한 각 시군들 제품을 구매했으며 특히 동시행사로 진행된 대한민국 농축수산물 판매대전에 참여한 각 지역의 시군들의 제품보다 더 좋은 반응과 평가를 받았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