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일보] 전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개막 > 보도자료 |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 (주)한국전시산업원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 (주)한국전시산업원

대한민국에 맛을 입히다!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 7월 2일~5일 / 부산 벡스코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 (주)한국전시산업원

보도자료

[강원도민일보] 전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 개막
작성자
사무국
등록일
2020.01.03 14:14
775189_298484_3640.jpg 
▲ 강원도민일보사를 비롯한 전국의 대표 언론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가 24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을 비롯한 주최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했다.

강원도를 포함,전국의 대표 향토식품이 함께한 ‘제2회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 직거래박람회’가 24일 오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막했다.

강원도민일보사를 비롯한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사들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에 맛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오는 27일까지 4일 동안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에서 동해시와 영월군이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전국에서 500여개 업체가 참여,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선보인다.

박람회는 지역홍보관,지역특산물관,특별식품주제관,식품산업특별관 등 세부적으로 나눠 바이어상담이 이뤄진다.

이밖에 어린이건상식품산업전, 대한민국명품수산물판매점 등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박람회는 단순히 농수산물을 전시하고 소비자에게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농수산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음식을 하나의 문화로 만들기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가 함께 마련돼 농수산업 관계자 및 소비자,유통 바이어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열린 첫 행사에서는 3만5000여명이 박람회장을 찾는 등 성황을 이뤘다.

박람회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유명한 농수산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박람회로 지역 제품의 판로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제품들의 해외 시장 진출이 확대되는 등 침체된 1차 산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은복 rio@kado.net


<출저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775189?